순천향대-아산시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 공공급식확대 업무협약

생산부터 소비까지 체계화된 푸드플랜 활성화 계기마련

정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20/12/03 [19:53]

순천향대-아산시농업기술센터, 로컬푸드 공공급식확대 업무협약

생산부터 소비까지 체계화된 푸드플랜 활성화 계기마련

정선화 기자 | 입력 : 2020/12/03 [19:53]

▲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오세현 아산시장,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 

 

[정선화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아산시와 3일 오후 아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아산시 푸드플랜 활성화 및 로컬푸드 공공급식 확대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향대에 따르면 아산시와 대학이 상호 전략적 맺은 업무협약은 로컬푸드 소비촉진과 교내 학생들과 교직원들 건강한 식생활에서 필요한 안전 먹거리를 제공하고 향후 발전적인 공급과 소비 확대 방안을 찾아 협력한다는 취지가 담겼다.

 

이번 상생협력 업무협약 통해 ▲아산시는 대학에 로컬푸드 공급을 위한 생산자-소비자 교류행사 ▲로컬푸드의 대학 단체급식 공급확대를 위한 제도마련 ▲아산시는 대학에 대한 원활한 로컬푸드 공급을 위해 지역농산물 공급체계 마련과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 공급 ▲대학은 로컬푸드의 소비확대를 위한 시와 상생협력사업을 발굴하고 교직원 및 학생급식 지역농산물 공급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추진해 나간다.

 

서교일 총장은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가 업무협약을 하게 되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산시는 지자체로서는 대표적으로 지역 먹거리의 안정화와 체계적인 플랜으로 생산, 유통, 가공, 소비에 이르기까지 잘 운영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대학도 아산시 먹거리 선순환에 동참해서 대안 마련 등 이 사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우리 지역사회 먹거리 사업의 질적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 또 환경보호까지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국가사회나 지역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해서는 어느 한 분야에 있는 희생을 통해서 발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자, 소비자, 유통 등이 함께 서로 상생해야 지속가능성과 발전가능성이 있다고 본다”며 “어떻게 하면 농민과 지역민들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생산 및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을까 고민하며 아산시 푸드플랜 활성화 사업을 기획하는데 순천향대학교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 서로가 도움이 되고 발전하며 협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행사는 대학측에서 서교일 총장과 교내 급식공급업체 최승민 대표가, 아산시에서 오세현 아산시장과 이경복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정규 먹거리정책과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