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사랑카드 온라인 후원 서비스 개시

박상돈, 천안사랑카드 첫 온라인 후원자로 나서

정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2/02 [15:19]

천안사랑카드 온라인 후원 서비스 개시

박상돈, 천안사랑카드 첫 온라인 후원자로 나서

정선화 기자 | 입력 : 2021/02/02 [15:19]

▲ 천안사랑카드 온라인 후원서비스, 박상돈시장 동참.  

 

[정선화 기자] 이달 1일부터 천안사랑카드 온라인 후원 서비스가 개시된 가운데 박상돈 천안시장이 첫 온라인 후원자로 나섰다.

 

천안시는 천안사랑카드 앱 내에서 시민들이 간편하게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온라인 후원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지난 1일 오후 천안사랑카드 온라인 후원 서비스가 지역사회 내에서 더욱 활성화되고 나눔 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첫 후원에 참여했다.

 

천안사랑카드 후원 실천 방법은 천안사랑카드 앱 내 행복천사365’ 상세 페이지에서 어려운 이웃의 사연 3가지를 살펴보고 원하는 사례를 선택해 희망하는 금액을 후원하면 된다.

 

후원금액은 최소 1,000원부터 천안사랑카드 충전 잔액으로만 가능하며, 목표 모금액에 도달하면 천안시복지재단이 해당 사례자에게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앱을 통해 기부한 시민에게는 기부금에 대한 소득공제 등록 등이 지원된다.

 

이번 서비스의 1호 후원자인 박상돈 천안시장은 직접 천안사랑카드 앱으로 후원에 동참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만남이 자유롭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이번 후원 서비스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연대가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