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우수등급 획득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대상 전공분야 지정해 실시

정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2/02 [15:27]

호서대학교,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우수등급 획득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대상 전공분야 지정해 실시

정선화 기자 | 입력 : 2021/02/02 [15:27]

▲ 호서대 전경. 

 

[정선화 기자] 호서대학교는 ‘2020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에서 건축토목공학부와 기계자동차공학부가 우수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호서대에 따르면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산업 수요에 맞춘 대학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으로 매년 대상 전공분야를 지정해 실시하고 있으며 산업계 관점에서 분석 및 진단을 제공하고 있다.

 

평가진단 영역으로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운영성과의 3가지로 나눠 진행하며 평가 후에는 컨설팅 지원으로 평가 후 보완 및 개선 사항을 추진토록 하고 있다.

 

호서대건축토목공학부기계자동차공학부2020년도 대상 분야인건축(시공), 기계(자동차)’ 본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해 산업요구 인재양성에 있어 우수한 교육수준을 인정받았다.

 

평가 세부내역 중 건축토목공학부는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 및 운영성과 부분, 기계자동차공학부는 산업계 기반 교육과정 설계 부분에 특별히 우수한 점수를 인정받았다. 두 전공학과는 이후 전문가를 통한 컨설팅을 통해 교육의 질을 한층 더 강화할 예정이다.

 

이장훈 학사부총장은 이번 평가는 산학협력에 있어서 오랜 전통과 실력을 지닌 두 전공이 객관적으로 그 실력을 증명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산업에 있어 실용적인 능력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은 더욱 더 교육혁신과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