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PBL지원센터 ‘더 나은 회복’ 주제로 GE 콘퍼런스

정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21/02/04 [10:08]

백석대 PBL지원센터 ‘더 나은 회복’ 주제로 GE 콘퍼런스

정선화 기자 | 입력 : 2021/02/04 [10:08]

▲ 백석대 GE콘퍼런스. 

 

[정선화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PBL지원센터(Center for Project Based Learning)23() 오후 130, 교내 도서관 원격화상강의실에서 1회 백석대학교 GE(Good Education)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코로나 위기에서 좋은 교육의 방향성과 백석대 PBL 우수사례 공유라는 부제 아래 진행된 이날 행사는 2020학년도에 백석대학교가 추진한 교수역량개발 노력, PBL 우수사례,우수교원들의 노하우를 교내뿐 아니라 전국 대학에 확산시키고자 준비됐다.

 

축사를 전한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교원들의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뜻깊게 생각한다이날 행사가 우리 대학의 교육혁신뿐 아니라 전국 대학의 교육 혁신을 위한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의 기조 강연에서 교육과혁신연구소 이혜정 소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는 주제로 ZOOM 특강을 진행했으며, 백석대 소속 교수들의 교수역량개발 우수사례’, ‘PBL 우수사례발표와 질의응답도 진행됐다,

 

콘퍼런스의 좌장을 맡은 PBL지원센터 금혜진 소장은 오늘 이 자리는 우리 대학 교원들이 지난 몇 년간 PBL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던 결과물을 내놓은 시간이라며 다양한 노력과 혁신을 적용했던 교수들의 생생한 이야기가 더 좋은 대학교육을 지향하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 PBL지원센터는 2017년 신설돼 ‘PLAY시스템이라는 교수역량개발체계를 중심으로 학습자 중심의 교수역량진단과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함으로써 대학 내 교육 혁신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이를 위해 ZOOM과 유튜브를 활용한 행사의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됐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