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민원’ 집에서 간편 이용하세요”

소방 민원업무 온라인 시스템 본격 가동

정선화 기자 | 기사입력 2019/05/13 [14:29]

“‘소방민원’ 집에서 간편 이용하세요”

소방 민원업무 온라인 시스템 본격 가동

정선화 기자 | 입력 : 2019/05/13 [14:29]

▲ 소방청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  

 

[천안=정선화 기자] 천안동남소방서는 온라인 시스템 ‘소방민원센터(소민터)’를 활용하면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13일 밝혔다.

 

‘소민터’는 소방안전관리자 및 보조자 선‧해임 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을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에 접속해 민원을 처리 할 수 있으며 신청한 민원의 진행 상황, 처리 결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통해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관련 민원을 처리하는 방법으로 운영되며 신청한 민원의 진행사항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동남소방서 관계자는“소민터를 이용하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집에서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며 “민원업무를 위해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소민터를 적극 이용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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