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2020 온 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

일출 전 행사와 일출행사로 구분 진행

박상근 기자 | 기사입력 2019/12/30 [08:49]

독립기념관, 2020 온 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

일출 전 행사와 일출행사로 구분 진행

박상근 기자 | 입력 : 2019/12/30 [08:49]

▲ 독립기념관 새해맞이행사 소망풍선 띄우기. 

 

[박상근 기자] 독립기념관은 오는 1월 1일 오전 6시부터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과 통일염원의 동산에서 ‘2020 온 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30일 독립기념관에 따르면 2020년 13회를 맞이하는 독립기념관 해맞이 행사는 일출 전 행사, 일출행사로 구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일출 전 행사는 독립기념관 정문에서 단풍나무숲길 3km를 등반 후 겨레의 집 큰 마당에서 새해 온 겨레의 발전을 기원하는 참가자 새해소망 말해보기, 새해 인사 메시지 보내기 등 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희망찬 새해를 활짝 여는 일출시간(오전 7시46분 예정)이 되면, 참가자 모두가 장엄하게 떠오르는 태양을 향해 해오름 카운트다운과 함께 행사장에서 배부한 친환경 소망풍선을 하늘로 날려 새로운 2020년 새해를 맞이한다. 동시에 ‘나라사랑 희망곡’ 합창 통해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도 갖는다.

 

이외에도 행사 후 독립기념관 통일염원의 동산에서는 새해를 맞이해 온 국민이 함께 떡국을 나누는 ‘떡국 나눔’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독립기념관 해맞이행사는 오전 6시전까지 독립기념관 정문 안내센터(구 매표소)앞 광장으로 집결하면 안내를 받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 독립기념관은 당일 행사 참가자에게 새해소망풍선, 따듯한 차, 그리고 통일 염원의 동산에서 떡국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http://www.i815.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