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성공예창업가들 신기술 활용 상품 제작 지원…참가자 모집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디자인 교육, 활동비, 사진촬영, 크라우드펀딩 연계 등

최내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4/27 [14:08]

서울시, 여성공예창업가들 신기술 활용 상품 제작 지원…참가자 모집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디자인 교육, 활동비, 사진촬영, 크라우드펀딩 연계 등

최내정 기자 | 입력 : 2021/04/27 [14:08]

▲ 2021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포스터.  

 

[최내정 기자] 3D프린팅, 전자회로, CNC(자동화된 공작기계) 등 신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상품개발을 계획하는 여성공예가라면 서울시가 기획한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에 참가해보자. 

 

여성공예가들의 창작과 창업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는 복합문화공간인 서울여성공예센터에서는 매년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을 통해 신기술 활용 제품개발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뉴 노멀, 뉴 크래프트’를 주제로 공예상품개발을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0년 제작술술에는 총 19팀이 참여해 CNC를 활용한 소반, 3D프린터를 활용한 데스크 오거나이저, 레이저커터로 정밀하게 커팅한 아크릴 조명 등의 상품을 개발했으며 속도 조절이 가능한 사포기계, 3D프린터를 이용한 쥬얼리 프레임 개발 등 제작과정 개선의 시도 결과도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 이 중 6팀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상품을 소개했으며 펀딩 참여자 전원 100% 이상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다.

 

2021년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은 서울시 여성공예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는 융합 기술로는 3D프린터, 사물인터넷 및 레이저커터, CNC(자동화된 공작기계) 등과 같은 장비활용, 아두이노, 전자회로 등의 도구와 상품을 양산화 할 수 있는 기타 다양한 기술을 포함한다. 

 

참가자에게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그룹 멘토링, 결과물 사진 촬영, 크라우드 펀딩 연계, 활동비 지원 등을 통해 상품개발을 완료하고 선보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여성공예센터에서 운영하는 공예분야 특화 메이커스페이스 크래프트팜 공간을 지원해 제품개발을 위한 다양한 실험과 시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에 참가하고 싶다면,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www.seoulcraftcenter.kr)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 후 신청기간(4월 27일 ~ 5월 17일) 내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제작한 공예 상품을 1개 이상 보유하고 공고일 기준 거주지, 사업자등록 주소지, 또는 재학 중인 학교가 서울인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 방법 등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  (www.seoulcraftcent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스기사타이틀}

+

{첨부파일}
{제목}
관련기사목록
광고